갤러리

루어/플라이

대회 리뷰 | 2020 제3회 다이와 KOHGA(紅牙, 코우가) 컵 참돔 루어낚시대회

  • 2020-05-26 14:33:00
  • 1.236.75.93

 

 

 

 

이창수 선수 우승, 네이버 카페 ‘팀 타작’ 3위까지 싹쓸이

통영 인평항 출항, 욕지 / 연화 / 소지도 일대에서 승부

 

 

 

 

네이버 카페 ‘팀 타작(타이라바 JACK)’ 소속의 이창수 선수가 42.8cm 기록으로 제3회 다이와 코우가(紅牙) 컵 참돔 선상루어낚시대회에서 우승했다. 2위와 3위 역시 ‘팀 타작’ 소속의 임재균(40.7cm) 조종현(39.1cm) 선수가 차지했다.

지난 5월 23일 경남 통영의 인평항에서 열린 ‘제3회 다이와 KOHGA(紅牙) CUP 2020’은 한 마디로 ‘팀 타작’을 위한 대회가 됐다. 팀 타작은 이날 대회에 30여 명의 회원들이 대거 참가해 3위까지의 본상뿐 아니라 각종 행운상을 거의 싹쓸이하다시피 했다.

 

 

 

 

 

 

“다이와 코우가 나카이튠의 위력 실감”

 

 

오전 6시, 10척의 배는 103명의 선수들을 태우고 대회장으로 이동했다. 각 선단은 인평항을 빠져나간 후 연화도와 욕지도, 소지도 등을 돌며 정오까지 참돔을 노렸다.

 

대회방식은 각 배에서 가장 씨알 굵은 참돔을 낚은 선수를 추려낸 후 그 10명의 조과를 다시 계측해서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정하는 것. 우승자 이창수 선수는 1선단에 올라 42.8cm 참돔을 걸어냈다.

 

‘다이와 코우가 유닛 알파 나카이튠’의 마니아라고 밝힌 우승자 이창수 선수는 “이틀 전 답사 때 슬로 액션에 반응이 좋은 걸 확인했다”며 “오늘도 같은 패턴으로 낚시를 했고, 운이 좋았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2위는 40.7cm짜리 참돔을 낚은 임재균 선수(2선단)가 차지했고, 39.1cm 참돔을 올린 조종현 선수(6선단)가 3위에 입상했다. 4위와 5위에는 각각 김보슬(10선단, 39cm), 조정체(7선단, 38.5cm) 선수가 올랐다.

 

이 다섯 선단을 뺀 나머지 3, 4, 5, 8, 9 선단은 조과가 없거나 기준 체장(30cm)에 미달하는 조과가 나오면서 10위까지의 본상 입상자를 배출하지 못했다.

한편, 용진호(선장 김재국)에 오른 김천꾼 유기철 선수는 75cm짜리 대형 광어를 낚아 다른 선수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낚시대회의 뉴 노멀(NEW NORMAL), ‘선수들 간 거리 두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사태의 정부 시책이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거리 두기로 바뀌면서 열리게 됐다. 대회를 주관한 다이와 이벤트 사무국은 인터넷으로 미리 선수들의 참가접수를 받았다.

 

그리고 이날 새벽 인평항에 모인 참가자들의 접수확인 후 선수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등 대회 진행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운영진들은 시상식 때도 참가자들 간의 거리를 유지 시키고, 선수들에게 마스크 착용 당부를 계속 공지했다.

 

오후 1시, 선수들이 탄 배가 다시 인평항에 들어온 후 바로 시상식이 열렸다.

 

김종필 한국다이와 마케팅 차장은 “참돔 러버지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통영에서 대회를 열게 됐다”며 “단 한 건의 작은 사고도 없이 원활하게 대회가 치러지도록 애써주신 선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했다.

 

 

 

 

103명 참가 선수 전원에게 골고루 돌아간 상품

 

 

시상식에 참석한 강근식 경남도의회 의원은 “아름다운 고장 통영을 찾아주신 선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낚시인들이 통영 바다에서 맘껏 손맛을 즐기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한국다이와는 5위까지의 본상을 시상을 한 후 추첨을 통해 준비한 상품을 참가자 전원에게 골고루 나눠줬다.

다이와 KOHGA(紅牙) CUP은 한국다이와가 주최하는 참돔 선상 러버지깅대회다. KOHGA(紅牙, 코우가)는 다이와의 참돔 루어낚시 장비와 채비 및 용품 브랜드. 제품군으로는 코우가 릴과 코우가 낚싯대, 코우가 러버지그(타이라바)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낚시21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월간낚시21 블로그 바로가기

게시글 공유 URL복사